여행

부킹닷컴 전액 환불 받은 후기

46600 2023. 4. 28. 20:27
반응형

 

 

부킹닷컴으로 전액 환불을 조건으로 여름휴가 예약을 했다. 취소를 했는데 전액 환불이 되지 않았다. 길고 긴 2주간의  싸움으로 부킹닷컴 환불을 받았다. 

 

목차

  1. 부킹닷컴 전액 환불불가
  2. 전액환불 불가 나의 대처
  3. 부킹닷컴 문제점과 환불 팁

 

1. 부킹닷컴 전액 환불 불가 


나는 영국에서 예약을 했고 부킹닷컴 환불- 전액 보장으로 결재를 했다는 점을 참고 바란다. 한국여행, 해외여행 시 부킹닷컴과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부킹닷컴을 애용하는 이유는 전액 환불이 가능한 곳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여름휴가 예약을 했는데, 전액 환불 보장을 조건(Free Cancellation)으로 분류를 해서 3군데 예약을 해 놓았다. 결정 마감 기간인 7월까지 최종 선택을 하고 나머지는 캔슬하려고 했다. 

그중 한 집에 부엌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3일 뒤에 취소를 했다. 이 집은 예약을 할때 보증금(Deposit)이 내 은행 계좌에서 빠져나갔는데 어차피 보통 취소하면 보통 전액 환불을 해준다. 그런데 내가 캔슬한 다음 보증금이 환불 됐는데, 7파운드 (약 13,000원)가 빼고 입금됐다. 

그 집에 메세지를 보냈더니 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다. - T&C (Terms of Condition) 예약 조건이 있었는데 관리 비용 (Admin) 비용이 포함되어 빠졌다고 한다. 

 

 

 

영국인의 최애 휴양지 사이프러스 여행 추천, 키프로스 여행 팁

사이프러스 (키프로스) 여행 꿀팁 총정리 [사진주의] 목차 사이프러스(키프로스)여행 1. 사이프러스 전반적인 소개 2. 사이프러스 날씨 3. 사이프러스 방문할 도시 4. 사이프러스 언어 5. 사이프러

jennypodo.tistory.com

 

 

BBC 선정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해외 여행지 베스트 10

여행은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세계가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 풍경, 그리고 경이로움을 경험하는 것이다. BBC는 모든 여행자의 버킷리스트에 꼭 올려야 할 필수 방문 여행

jennypodo.tistory.com

 

2. 전액 환불 불가 나의 대처

완전 횡포다. 저 사람 말이 사실이라면 "전액환불"이라고 부킹닷컴에 등록해 놓으면 안 됨. 부킹닷컴 고객 
많은 사람들이 취소시 전액환불 조건으로 예약을 하는데, 모든 사람들이 다 관리 비용으로 돈을 저렇게 낸다고 생각해 보면 부킹닷컴 웹사이트는 완전 고객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 된다. 

부킹닷컴 고객센서 Customer Service에 연락했는데 나보고 그 집이랑 직접 해결하라고 답변이 왔다. 

그래서 나는  아래와 같이 답변을 보냈다. 
난 부킹닷컴의 전액 환불로 분류를 했는데, 그렇다면 부킹닷컴의 분류 기능을 믿을 수 없다.
사람들이 전액 환불 분류할 때 모든 집을 일일이 예약 조건을 확인해야 하나. 
부킹닷컴 웹사이트를 믿고 계속 이용햇는데, 내가 환불을 그 집과 해야 한다면 왜 소비자는 부킹닷컴을 써야 하나?

북킹닷컴에 항의



그리고 3일뒤 7파운드가 다시 내 계좌로 환불이 됐다. 

 

 

유럽 여행 준비물 - 체크리스트

오랜 기간 여행을 한다면 유럽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보고 가져오는 것이 도움이 된다. 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면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여행 경험을 더 체계적으로

jennypodo.tistory.com

3. 부킹닷컴 문제점과 팁

마지막 화면만 캡처했지만 부킹닷컴 환불건으로 몇 번이나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음.
참고로 부킹닷컴에서는 24시간 안에 답변을 준다고 자동 응답이 오지만, 사실상은 답변이 2-3일 걸렸다. 

반드시 계좌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보증금이 환불될 때도 한 번에 금액이 환불된 것이 아니고 3차례에 나누어서 입금이 되었다. 내가 금액이 맞는지 다 더했다. ㅠ 아무 말도 없이 돈을 빼갔다.

사태를 파악한다음, 되도록이면 각각의 하우스보다  부킹닷컴과 직접 해결을 할 것을 추천한다. 

 

 

 

 

비행기 귀 통증 - 급할때 이렇게 해 보세요.

비행기 탑승 시, 비행기 귀 통증이 갑자기 생긴다면? 비행기가 상승하거나 하강할 때 공기 압력이 변화 때문이다. 이 변화는 귀에 압력을 가해서 비행기 귀 먹먹해지거나, 갑자기 딱하고 아픈 경

jennypodo.tistory.com

 

 

장거리 비행 준비물, 장거리 비행 꿀 팁 완벽 정리

장거리 비행은 여정과 기대로 즐거운 시간이 될 수도 있지만, 잘못 자리를 잡으면 긴 악몽 같은 시간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편안함을 꼭 추구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완벽한 장거리

jennypodo.tistory.com

 

 

사이판 여행을 꼭 가야하는 이유? - 꼭 읽어보고 결정하세요.

사이판 방문을 고려해 본다면 읽어볼 것- 태평양에 있는 미국 연방의 북마리아나 제도 중 가장 큰 섬인 사이판!. 특히 긴 겨울을 지내고 요맘때쯤 정말 바다여행이 간절한데 제일 생각 나는 곳이

jennypod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