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GPT 챗봇 사용 (오류)

46600 2023. 2. 12. 16:58
반응형

어제에 이어 GPT 챗봇 사용 후기를 올려보려 한다. 챗봇을 처음 시도해 보고, 너무 재미있어 이것저것 말을 걸어 봤다. 

현재까지 내가 사용해보고 지켜봐온 오류와 한계를 한번 써 볼까한다.  GPT 챗봇과의 대화는 영어가 기반인데 주요 부분은 아래 사진에 해석을 해놨다. 나는 Free Plan  GPT 무료 이용을 쓰고 있는데, 개선이 된다면, Plus Plan을 써 보고 싶다. 

GPT 챗봇의 가격은 업그레이드 한달에 20 달러 이다. 

GPT 가격 플러스 플랜 20달러

 

이전 GPT와의 챗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내 어카운트로 들어가면 왼쪽창 아래와 같이 대화기록이 남아있다. 

세가지 리스트인데, 중간에 오류가 나서 멈춰서 대화를 지속할 수가 없어, 내가 새로운 대화창을 계속 열었기 때문이다. 

 

GPT 사용 (후기)

요즘 하도 핫하기도 하고, 내가 가는 인터넷 길에 GPT 챗봇 광고?가 뜨길래 나도 가입해 보았다. GPT 사용하고 후기를 써본다. 영어랑 한글도 비교할 수 있도록 대답을 캡쳐해 봤다. GPT 은 인공지증

jennypodo.tistory.com

 

1. 오류 문제

어제 티스토리를 보면 알겠지만, 나는 내 대신에 영화 리뷰를 한글로 써달라고 했다.  잘 쓰다가 오류 메세지가 떴다.  더이상 새로운 질문을 입력할 수 없게 계속 오류 메세지가 반복해서 떴다. 한참 후에 내가 다시 새로운 대화창에 대화를 시도하니 다시 GPT 챗봇과 대화가 되었다. 이 오류는 3,4번 지속되었다. Generate Error 라는 메세지가 계속 엔터를 누를때마다 떴다. 

2. 한글 문제

난 영어를 세팅하고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한글로 바꾸어서 사용해 보는 사람도 많은것 같다. 영화 리뷰와 같이 긴 글에는 어색한 표현도 많이 있다. 직접 읽어보시라. 

 

AI 목소리 생성기 최신 무료 + 유료, 유튜브 이용, 추천 웹사이트 정리

AI 목소리 음성 생성기는 매우 현실적으로 진화하고 있어서 자신의 목소리를 복제하거나 유명인의 목소리를 복사하고 심지어 감정과 어조까지 변경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도 굉장히 많은 크리

jennypodo.tistory.com

 

3.  글자수의 한계

중간중간 오류는 아닌데 대화가 나오다가 멈춘다. 

내가 왜 멈추냐고 물어보니, 본인의 한계를 이야기 해준다. 

4. 2021년까지의 데이터

현재, 지금의 상황에 대해서는분석이 안된다.

결과적으로 2년전까지만 분석이 된다고 한다.

 

무료 AI 목소리 - Eleven lab 이용하기

영어 버전의 유튜브나 AI 목소리를 이용하고 싶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레븐 랩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목소리를 고르고 텍스트 입력, 다운로드하면 되

jennypodo.tistory.com

 

5. GPT 챗봇의 기억력

오류가 나서 멈췄기 때문에, 몇분뒤에 새로운 대화 창에 이전에 했던것을 계속하라고 요청했다. 기억에 대한 능력이 없다고 실토함.

 

6. 개인 정보에 접근 불가

물론 과거의 데이타를 기반으로 2021년까지 정보만 제공하니 그럴것 같다. 이유는 GPT 챗봇은 개인 정보에 접근 할 수 없다고 함. 

나는 저쪽 방에서 내 아들이 게임을 하고 인터넷을 접속하고 있는지 물어보았다.

 

7. 똑같은 대답

만일 누군가가 나와 똑같은 질문을 하면?

 

링크드인 이력서, 취업 이용, 링크드인 사용 방법 총정리 - Linkedin 어떻게 이용할까?

1. 링크드인 이란. Linkedin 링크드인은 구직자 또 채용자들을 위한 전문적인 네트워킹 웹사이트로, 어떤 이용이 목적이든 자신의 업계, 분야의 다른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고, 전문적 경험을 공유

jennypodo.tistory.com

 

계속 대화해 보고 업데이트 하려고 한다. 

위와 같이 한계는 있지만,

나는 한편으로 회사일에 어떻게 써먹지? ㅋㅋ 이런 생각을 계속 하고 있다. 속으로 "애 일부러 이러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를 너무 많이 본건가? 

GPT 챗봇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발표를 했는데, 구글도 당연히 뭔가 지금 숨기고 있다. 구글의 막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와 같은 것을 만든다면, 더 대단한 AI 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너무 재밌다. 계속 후기를 올려보려 한다.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비디오 다운로드 사이트 - 무료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비디오, 릴스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 공유. 특별히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주소만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면 간단하게 인스타그램 릴스, 비디오와

jennypodo.tistory.com

 

 

면접 영어 자기소개 예시 [경력자]

영어 면접 자기소개 면접 영어 자기소개 경력자 예시들 아래 예문을 참고로, 자신에게 상황을 맞추어 변경해 보면서 연습해 본다. 경력자는 영어를 어느 정도 하는지, 특히 자신의 경험에 맞추

jennypodo.tistory.com

 

 

캡컷 강력 추천 이유와 사용법 - Capcut

캡컷 CapCut은 주로 TikTok과 같은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다재다능한 비디오 편집 앱이다. 초보자뿐 아니라 나처럼 프리미어프로 등으로 헤맸던 사람이라면, 깜짝 놀랄 정도로 그에 비해 사용하기

jennypodo.tistory.com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로 무자본 부업 - GPT 챗봇 활용  (0) 2023.02.20
GPT 채팅 (감정을 중심으로 테스트)  (0) 2023.02.16
Chat GPT 관련 주식  (0) 2023.02.14
챗봇 사용 GPT AI  (0) 2023.02.14
GPT 사용 (후기)  (0) 2023.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