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바뀌었다- 2024년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총정리
인스타그램의 사용자라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과 릴, 추천 포스트가 2024년을 기점으로 뭔가 조금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한다면, 이전보다 피드나 좋아요를 더 많이 받거나 반대로 아주 노출이 안 되는 뭔가 다른 현상들이 전과 다르다는 것을 느꼈을 것이다.
2024년 확 바뀐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최신 업데이트를 2024년 5월 최근 CEO 가 컨펌한 기사의 내용을 중심으로 확 정리했다.
1. 인스타그램 릴스는 여전히 중요하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인스타그램 릴스는 페이스북이나 틱톡의 동영상 콘텐츠보다 더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다.
특히 길이가 90초 이상인 긴 인스타그램 릴스는 짧은 틱톡 동영상보다 조회수가 두 배 이상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사용자들이 더 긴 동영상에 더 많은 참여 즉, 좋아요, 댓글, 팔로잉 공유 등의 활동을 보이고, 이는 광고주와 브랜드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릴스는 다른 인스타그램 콘텐츠보다 더 높은 도달 범위를 보이며, 스토리보다 훨씬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이는 2024년에도 지속될 것이다.
2. 여전히 콘텐츠 - 좋은 콘텐츠가 모든것을 결정한다.
인스타그램 최신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보면 내 릴스가 바로 추천되는 방식으로 바뀌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기획하고 만드는지, 참신한지 결국 질 좋은 콘텐츠가 가장 좋다는 것은 여전히 변함이 없는 최우선순위이다.
3. 팔로워 없이도 떡상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팔로어에게만 먼저 노출이 된후, 반응이 좋으면 그다음 알고리즘을 탔었다.
반응은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등의 합계 총체적으로 적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2024년부터는 내 릴스를 내용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에게 바로 추천해 준다.
모든 크리에이터가 같은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것이다. 팔로워 수에 상관없고, 처음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사람에게도 곧바로 반응이 올 수 있도록 바뀌었다.
4. 오리지널 콘텐츠
양질의 콘텐츠가 중요하다의 연장선, 다른 영상의 카피나 2차 가공이 아닌, 자체적으로 처음 제작한 릴스를 추천탭에 더 표시를 하겠다는 것이다.
콘텐츠가 눈에 띄게 다른 변경이 있지 않는 한 인스타그램의 추천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따라서 만일 2차 가공을 했다면, 목소리, 패러디 등등 다양하고 정말 새로운 콘텐츠로 변경을 하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
5.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추천방식이 달라진다.
앞서 말했듯이 어떤 주제로 릴스를 올렸다고 하면, 나의 팔로워에게 먼저 공유되고, 그 반응이 좋으면, 팔로어가 아닌 사람들에게도 추천될 확률이 높다고 가정하고 팔로워의 반응을 먼저 확인한다였다.
그런데 2024년부터는 이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먼저 노출된다. 팔로잉에 상관없다. 이때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반응이 좋으면 그다음 알고리즘은 다른 타깃에게 이 콘텐츠를 더 높은 범위로 추천한다.
예를 들어 폴란드 여행의 릴스를 올렸는데, 반응이 좋다면, 같은 방식으로 유럽 여행의 영역으로 확장하여 더 넓은 타깃 관중에게 도달하는 것이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계정의 콘셉트에 맞는 세부적인 콘텐츠 카테고리에 신경 써서 릴스를 기획해야 한다. 이렇게 분류해 놓고 시작하면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다.
'IT > 디지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한글 폰트 다운로드 2 (0) | 2024.07.20 |
---|---|
인스타그램 차단하는 다양한 방법 (0) | 2024.06.06 |
무료 디자인 패턴 이용, 다양한 디자인 패턴 다운로드 웹사이트 총모음 [저장용] (0) | 2024.04.24 |
음식 사진 잘 찍는 법 - 45도 법칙 (0) | 2024.03.19 |
틱톡 다운로드, 틱톡 워터마크 제거 다운로드 웹사이트 (0) | 2024.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