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디지털마케팅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 (비지니스 인스타그램)

46600 2023. 6. 13.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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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는 비즈니스 브랜드와 가능성 있는 팔로워들의 첫인상이다. 내 비즈니스 브랜드가 무엇인지 팔로어에게 어떤 가치와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지 명확하게 전달해서 이를 활용해야 한다. 인스타그램 프로필과 일관된 콘텐츠를 가진 마케팅 전략은 강력한 브랜드와 비즈니스 인스타그램을 만들 수 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나의 계정에 들어왔을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인스타그램 프로필이다. 브랜드, 내 집의 대문, 간판과 인테리어이다. 특히 비즈니스 계정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은 SEO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내 비즈니스의 타깃과 가능성 있는 팔로어들이 가장 흥미 있게 보게 되는 곳이 인스타그램 프로필이고 반드시 아래 사항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

블로그, 유튜브 등 미디어를 만들다 보면 급하게 이미지 동영상을 어디에서 써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사려고 하면 솔직히 너무 비싸다. 그래서 내가 유용하게 활용했던, 무료 이미지 검색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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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 순서

1. 인스타그램 프로필 중요성

많은 팔로어를 가진 계정이 아니라면, 브랜드 로고를 프로파일 사진으로 올려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브랜드 로고는 로고와 브랜드를 알릴 수 있고, 내 브랜드가 물건, 서비스 등에 소비자들에게 자신 있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때로 로고는 너무 홍보성 이미지가 있을 수 있어, 개인 사진으로 할 때는 클릭률과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2.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 (닉네임)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내 비즈니스 찾기를 했을 때 어떤 키워드였으면 좋을까 하는 키워드 서치이다. 정확하고 명확한 단어, 사람들이 기억하기 쉬운 이름이어야 한다. 단순히 닉네임만을 적는 것보다는 장소, 수식어 등을 넣어서 주제, 키워드를 넣어도 된다. 물론 브랜드 이름을 해도 된다. 브랜드 이름을 인스타그램 사용자로 정했을 때 내 브랜드의 키워드는 해시태그등에 브랜드 키워드를 써 놓아야 한다. 

3. 내 브랜드 고유의 해시태그

내 브랜드만의 해시태그를 넣는다. 나의 팔로워들과의 소통을 할 수 있다. 내 브랜드만의 고유의 해시태그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지만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굉장히 효과적일 수 있다. 

4. 장소 명시

커피숍, 레스토랑, 오프라인 샵등 장소가 중요하다면, 브랜드 이름, 장소가 드러나는 것도 좋다.
예) 맛있는 냉면집 I 성수동 지하철 2번 출구 옆
 

5. 소개 (Bio)

150자 이내, Call to Action - 보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을 제안하는 것이다. 그리고 팔로우를 하면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를 명시해라.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당신을 통해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나 나 내 브랜드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대신, 우리 브랜드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그것으로부터 어떻게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 가장 좋다."나보다는 너에게 집중(Less Me, More You)" 접근법을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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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인스타그램은 프로필에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프로필을 어떤 타겟, 주제 또는 '카테고리'에 배치할지 결정한다. 나의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대상 관심사에게 홍보해 주는 강력한 알고리즘이 있다
예를 들어, 음식에 관련된 내용을 많이 게시하면 인스타그램은 내 브랜드의 프로필을 '음식'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인스타그램은 내 브랜드가 프로필을 음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게 된다.


더 나아가,  프로필의 '이름' 필드에 특정한 대상 그룹을 명시하면, 인스타그램은 그 그룹에게도 나의 프로필을 홍보하게 된다. 이런 방식으로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의 프로필을 적절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홍보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더 많은 관심을 받도록 돕고 있다.

6. 웹사이트

프로필란에 웹사이트, 유튜브, 블로그, 판매링크, 링크트리등을 올려놓으면 주소를 연결할 수 있다. 

7. 팔로윙 수

프로필에서 팔로윙이 너무 많으면 스팸으로 이상한 계정으로 보인다. 어떤 인스타그램 계정은 사진 3개밖에 없는데 팔로잉이 지나치게 많아 이는 방문자들이 그냥 지나쳐 보인다. 되도록이면 팔로워수가 팔로잉수보다 약간 높게 유지되는 것이 좋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의 두가지 좋은 예시

브랜드명 1 ) 센스헤어

프로필 사진: 센스헤어의 로고
사용자 이름과 핸들: @SenseHair
바이오: "신부 미용 전문 헤어숍💇‍♀️ 센스 있는 당신을 위한 스타일링🌟 압구정동 위치📍 #헤어숍 #신부미용 #압구정헤어숍"
웹사이트 링크: 예약 시스템이나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 링크.
연락처 정보: 사업 이메일과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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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명 2) 마누카키친

프로필 사진: 마누카키친의 로고 또는 인기 메뉴 사진
사용자 이름과 핸들: @ManukaKitchen
바이오: "뉴질랜드 맛의 정통 음식점🍽 런던에 위치📍 감각적인 뉴질랜드 요리와 매력적인 와인을 만나보세요! #뉴질랜드음식점 #런던 #마누카키친"
웹사이트 링크: 예약 시스템이나 메뉴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 링크.
연락처 정보: 사업 이메일과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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