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인들이 영어발음할때 사운드가 특히 강하게 들리는 이유 중 하나가 ng 소리 때문이다.
잉잉 엥엥 소리가 강하게 들리는데, 이는 혀의 위치나 소리를 잘못내기 때문.
1. /n/ (‘n’ 소리) 영어 발음 방법:
혀의 위치:
혀의 끝: 혀의 끝부분을 잇몸의 윗부분 (치아와 잇몸이 접하는 부분)에 대어서 발음 윗니의 뒤 입천장 앞쪽에 있는 돌출된 부분이다.
공기 차단: 혀의 끝부분이 상치아에 완전히 닿아야 한다. 이렇게 해서 입에서 공기가 새지 않도록 차단한다.
혀의 나머지 부분: 나머지 혀는 입천장에 살짝 닿아도 되지만, 중요한 것은 혀의 끝부분이 상치아에 닿아 공기 차단을 완성하는 것이다.
비강에서의 진동:
진동: /n/ 소리를 발음할 때, 입에서 공기가 막히므로 소리 에너지가 비강을 통해 전달
확인 방법: 소리를 낼 때 코를 잡고 발음해 보세요. 소리가 변하거나 발음하기 어려워지면, 올바르게 발음하고 있는 것
소리의 생성:
발음 방식: 목소리의 떨림이 있는 상태에서 혀의 끝부분이 입 안을 차단하여 소리가 비강을 통해 나온다.
예시 단어: "Nose" (코), "Nice" (좋은), "Man" (남자)- 마지막 n을 발음할때 혀끝을 윗니의 잇몸윗부분에 대고 마무리.
아래 링크 비디오가 아주 잘나와있음
2. 영어 발음 /ŋ/ (‘ng’ 소리) 발음 방법:
혀의 위치:
혀의 뒤쪽: 혀의 뒤쪽을 입천장 끝부분, 즉 연한 부분(연구개)에 댄다. 한국인의 특성상 힘들긴한데 혀의 뒷부분이 올라와서 천장에 닿아야한다. 이 부분은 입의 뒤쪽으로 약간 구부리는 느낌. 우리가 Tango 탱고 발음을 할때 탱- 하고 혀가 구부러지는데 이때 혀를 구부리면서 입천장에 대고 모아서 코위쪽으로 몰아주는 느낌? 아 어렵다.
공기 차단: 혀의 뒤쪽이 이 부분을 막아 입에서 공기가 나가지 않도록 한다. 완전 딱 막는게 아니고 혀 뒤쪽을 이용해야 하니까 완전히 막을 수는 없음. 그래도 막아본다.
혀의 나머지 부분: 혀의 나머지 부분은 입천장에 닿을 필요가 없으며, 혀의 뒤쪽이 연한 부분에 밀착되어야 한다.
비강에서의 진동:
진동: /ŋ/ 소리도 /n/ 소리처럼 비강을 통해 공명된다. 공기는 입 안이 아니라 비강을 통해 나가게 된다.
확인 방법: 코를 잡고 발음해 본다. 소리가 변한다면 비강에서 소리가 나고 있는 것이다.
소리의 생성:
발음 방식: /ŋ/ 소리는 목소리의 떨림과 함께 혀의 뒤쪽이 연구개를 막아 공기가 비강을 통해 소리가 나게 한다.
예시 단어: "Sing" (노래하다), "Long" (긴), "Ring" (반지).
3. /n/과 /ŋ/의 비교:
/n/: 혀의 끝이 상치아에 닿아 입에서 공기가 막히고 비강을 통해 나온다.발음할 때 혀의 앞부분이 중요하다.
/ŋ/: 혀의 뒤쪽이 연구개에 닿아 입에서 공기가 차단되고 비강을 통해 나온다. 발음할 때 혀의 뒤쪽이 중요하다.
연습 방법:
단독 발음 연습: 각각의 소리를 단독으로 연습
예를 들어, /n/은 "net" (네트)와 /ŋ/은 "sing" (싱)으로 연습한다.
최소 쌍 연습: "pin" (/n/)과 "ping" (/ŋ/) 같은 최소 쌍을 연습하여 소리의 차이를 명확하게 구분한다.
문장 연습: 두 소리가 포함된 문장을 연습한다.
예를 들어, "Can you sing a song?" (노래를 부를 수 있나요?) 또는 "I need to get a pen." (펜을 가져와야 해요.)
/n/ (‘n’ 소리) 연습 단어와 문장
단어 예시:
Nose (코)
Nine (아홉)
Net (그물)
Pen (펜)
Ban (금지하다)
문장 예시:
I have a pen. (나는 펜을 가지고 있어요.)
He is nine years old. (그는 아홉 살이에요.)
The net is in the bag. (그 그물은 가방 안에 있어요.)
We cannot ban smoking here. (여기서 흡연을 금지할 수는 없어요.)
She lost her nose ring. (그녀는 코에 낀 반지를 잃어버렸어요.)
/ŋ/ (‘ng’ 소리) 연습 단어와 문장
단어 예시:
Sing (노래하다)
Long (긴)
Ring (반지)
Song (노래)
King (왕)
문장 예시:
She loves to sing. (그녀는 노래하는 것을 좋아해요.)
The king is very wise. (왕은 매우 지혜로워요.)
I need a long rope. (긴 밧줄이 필요해요.)
The ring is made of gold. (그 반지는 금으로 만들어졌어요.)
This song is my favorite. (이 노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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