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hunt는 현재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매일 업데이트하여 보여준다 드롭 쉬핑을 운영할 때 보다 쉽게, 어떤 아이템을 팔까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살 물건, 팔 물건 엄청나게 많이 쏟아져 나오는 세상이다. 특히 물건을 파는 입장이면 요즘 어떤 것을 팔아야 할지 물건을 온라인에서 찾아내기가 쉽지 않다. 도대체 트렌드가 모였는지 잘 모르고 비로소 내가 알았을 때는 트렌드가 이미 지나간 상황.
내가 쇼피파이를 셋업하고 물건을 찾을 때 가장 접근하기 쉬운 사이트가 Ecomhunt 였다.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를 현재 잘 팔리고 있는지 리스트로 보여주고, 매일매일 업데이트된다. 이 물건들은 이미 잘 팔리는 물건도 있지만 앞으로 트렌드가 될 물건도 있으니 꼼꼼하게 서치를 해 봐야 한다. 사실 이컴 헌트는 쇼피 파이가 셀러 유저를 돕기 위한 툴로 나왔지만 아마존, 이베이 등에는 모두 있다. 어떤 물건을 팔까. 시간을 아껴준다.
드롭쉽핑을 쉽게 - 이컴헌트
1. 이컴헌트란? Ecomhunt.com
새로운 물건을 매일마다 업데이트해 주는 곳으로 사실 쇼피 파이에 물건을 소싱해 주기 위해 나온 웹이지만, 여기 나온 아이템 리스트를 보고 충분히 아이템 소싱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마존, 이베이 등 모든 온라인 쇼핑몰이 마찬가지다. 물건뿐 아니라, 어떻게 마케팅을 할지, 페이북 타기팅을 할지, 비디오 제작하려면 어떻게 할지 모든 아이디어를 다 얻을 수 있다.
곧바로 오른쪽위의 Register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름과 이메일만 넣으면 된다. 아주 쉽다.
어떤 아이템을 살펴볼까.
그중 나는 버블 건을 선택하여 보았다. 여름에 잘 팔리지 않을까?
2. 이컴헌트 기타 기능
SATURATION INSPECTOR -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 얼마나 포화상태인지를 보여줌
ALIEXPREE ORDER- 중국의 드랍 쉬핑 서플라이어 주요 웹사이트로 현재 얼마나 오더가 되었는지 수치로 나타남
CHAT - 상세 페이지에 대해 모르는 사항이 있을 때 대화할 수 있다. Not Available 일 경우는 메시지를 남겨 놓으면 됨
3. 이컴헌트 마케팅 (Ecomhunt.com Marketing)
쇼피 파이와 같은 드랍 쉬핑은 사실 마케팅이 굉장히 중요한테 쇼피 파이 셀러들이 주로 하는 페이스북 동영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광고 소스까지 업그레이드 비용을 내면 끌어 갈 수 있게 해 놨다. 따로 제작하지 않아도 된다. 실제 아마존 사이트와 비교했는데 이컴 헌트에 있는 동영상을 그대로 아마존 상세 페이이지에 끌어놨다. 따라서 마케팅 동영상의 퀄리티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회원가입을 하면 하루에 2-3개 아이템은 아래처럼 제품에 관한 상세 디테일을 볼 수 있도록 조금은 열어준다. 물론 중요한 사항은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볼 수 있게 해 놨다.
4. 윈 프로덕트 위닝 프로덕스 - 이컴헌트 비용
무료이다. 무료이기 때문에 회원가입만 하면 접근이 쉽고 리스트를 볼 수 있다. 쇼피 파이를 하다 보면 꼭 위닝 프로덕트(winning products)라고 나오는데 사실 쇼피 파이 마케팅이 하나의 주된 물건을 정해놓고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을 하고 그 웹사이트로 사람들을 끄는 방식이라 그 하나의 물건을 골르는 게 어렵다. 그 위닝 물건을 몇 개 진짜로 신박한? 아이템들은 가려놓는데 이 물건들은 Pro price model 그러니까 업그레이드 한 유료 회원만 볼 수 있게 해 놓았다.
드랍쉬핑 유료회원 업그레이드 비용은 28달러다
5. 이컴헌트 드랍쉽핑 결론
트랜드와 판매 아이디어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싶은 사람, 마케팅 아이디어 서포트가 필요한 사람은 충분히 살펴보고 현재 온라인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음
일단 처음과 끝 말고 중간 페이지를 세세히 뒤져서, 아마존과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현재도 팔고 잇는지 얼마나 파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