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46600 2023. 2. 9. 20:06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1.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하자.

일단 나는 워드프레스 사용자이다. 한국 웹사이트를 만들다가 티스토리라는게 있다는 것을 생각해 냈다. 가입은 이전에 해 두었지만 막상 글을 많지 작성하지는 않았었다. 몇년전에 영국에 관한 스토리를 쓴 적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도 하루 방문자 5명 평균으로 아직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기로 했다.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할까도 했지만, 나는 워드프레스와 비슷한 티스토리가 익숙했다. 네이버는 추가 블로그를 하려면 인증 절차도 있고 까다롭게 느껴졌다.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까지 있고, 원하는 대로 조금만 코딩해 넣으면 다양하게 디자인 변경이 가능해서 티스토리로 블로그 글쓰기 시작을 했다.

그래서 일단 블로그 글쓰기를  해보자. 시작이 중요하다. 아무글이나 내가 아는 것들, 혹은 내가 찾아서 쓸수 있는 것들을 써봤더니 방문자가 1명 2명, 또 댓글까지 달리는게 신기하고 재밌었다.

일단 써보자. 방망이를 휘둘러야 안타라도 기대할것 아닌가?

 

2.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루에 몇개를 써야 할까.

1일 3 개의 블로그 포스팅? Oh NO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에 관련된 글을 찾아보니까, 여기는 직업으로 블로그만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 아 , 이런 세계도 있었구나..” 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처음 사람들은 일단 많이 쓰고 보자라며 하루에 3-5개 포스팅을 한다고 계획을 써놨더라. 

나는 하루에 포스팅 하나도 힘든데… 

그래서 나는 하루에 1개 포스팅을 실천하기로 계획햇다. 처음이므로, 다양한 정보를 중심으로 써보려고 한다.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를 워드프레스에 달아본 경험으로는 빨리 일단 인터넷 구글 세상에 내 흔적을 남기고 쌓이게 하는게 너무 중요하다는 것을 안다. 

구글은 양질의 내용도 너무 잘 안다. 예를 들어, 오타가 너무 자주 생기면 스팸으로 오해하고 정크로 걸러버리기도 한다. 좋은 내용과 목적이라면 사람들이 너무 잘 안다. 들어왔다가 볼것없으면 나간다. 더욱이 티스토리의 애드샌스 광고 수익이 목적이라면 양보다는 양질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 토탈 10개의 포스팅만 있어, 좋은 키워드와 방문자, 방문자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누를 수만 있다면 수익이 생긴다.

따라서 나는 목표로 하루에 적어도 1개의 포스팅, 좋은 정보와 내용으로 최선을 다하자고 정했다. 

 

 

떡상하는 콘텐츠를 아시나요? 블로그 지수 높이는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지수 높이는 글쓰기 체크리스트, 읽어 두면 좋은 글 마케팅 글쓰기 (블로그, 인스타그램, 마케팅 글쓰기) - 참고 신태용 님의 책 게으르지만 콘테츠로 돈은 잘법니다. , 타이탄 철물점 블

jennypodo.tistory.com

 

3.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의 에디터에 익숙해 지자

내가 워드프레스 전공이라고 자부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로 한글로 한국 사람을 중심으로 쓰려고 하니 에디터가 새로웠다. 워드프레스 보다 더 편리한 것도 있고, 불편한 것도 있다. 하나하나 배워나가려고 한다. 글을 쓰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 익숙해 져야 할것이다. 

 

4. 키워드를 수집하고 목록을 만들자. 

내가 몇년전에 작성해놓은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마스터에 관한 내용이 아직도 이 블로그의 상위에 차지한다. 네이버, 키워드 마스터, 블랙키위 등을 활용해서 키워드를 수집하고 목록을 생각날때마다 기록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자신의 일상이나 개인 이야기,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의 주제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정보를 주는 것을 구글이 가장 좋아한다. 나의 경우는 낮에는 직장을 다니기 때문에 나의 일관련, 글 종류가 생각날때마다, 핸드폰이나 다이어리에 메모를 해 둔다. 

블랙키위나 키워드 마스터에 생각해 놓은 키워드를 치고 연관 키워드 까지 같이 기록해 둔다. 그리고 덧불일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 키워드 옆에 메모를 해 놓는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쓸 시간이 되면, 그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써보는 형식으로 실행해 보고 있다. 

 

5. 나만의 개성과 필력 

양질의 내용과 정보가 있더라고 내용이 사람들을 끌어들이면 다시 들어오지 않고, 정보만 얻고 그대로 나가 버린다. 그리고 글은 그 사람을 반영한다. 글을 자꾸 쓰다보면 내 자신의 개성이 나올 수 밖에 없다. 

이제 시작했으니 티스트리 블로그에 글쓰는 연습을 계속 하자. 그러면 정보 글을 쓰는 와중에도 나만의 개성과 필력이 나올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입문! 처음 세팅 시작!

막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나와 같은 입문자 들에게 도움을 주는 세팅 방법을 적어본다. 사실 나는 물고기와 같은 기억을 가진.. (돌아서면 다~ 잊어버린다.) 그래서 내 스스로 정리해

jennypodo.tistory.com

 

 

블로그 AI - 블로그 써주는 AI

Chat GPT, AI로 인해 블로그를 대신 써주는 웹사이트가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에 Lilys를 많이  쓰는 것 같아 나도 한번 이용해 봤다. 아래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면 된다. Lilys AI에서 가장 많이

jennypodo.tistory.com

 

6. 영혼을 갈아 넣는 반복과 또 반복

나와 같은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는 특히 좋은 포스팅 내용에 주력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인 구글애드도 좋지만 일단 양질의 좋은 포스팅을 써본다. 그리고 몇명이 유입이 어떤 키워드로 되었는지도 확인한다. 다양한 정보의 주제로 자신의 개성을 담아서 쓰다보면 앞으로 어떤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방향성이 잡힐 것이다. 카더라로 인터넷 서치를 해보니, 100개은 무조건 써야 어떤 키워드로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유입이 되는지 안다고 한다. 반복과 또 반복, 그리고 내가 맞는 길을 가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할 것이다. 그리고 반복과 또 반복. 이런 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반복과 또 반복 - 내 영혼을 갈아넣기

마지막 

티스토리에 글쓰기를 일단 시작하자

하루에 한개 양질의 정보글을 쓰도록 하자

반복과 반복, 일단 100개의 포스팅을 써놓고 하루하루 유입 키워드와 방문을 기록하고 분석하자. 

 

 

애드센스 광고 - 블로그의 어디에, 몇 개를 넣어야 할까.

광고 배치의 중요성 애드센스 광고 배치의 중요성 블로그 글에 이상적인 애드센스 광고 수는 내용의 길이, 웹사이트의 디자인, 사용자 경험 고려 사항을 포함한 여러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jennypodo.tistory.com

 

 

블로그 주제 찾기 실시간 검색어

블로그로 천만원 벌었다는 사람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고 있다. 잘만 하면 블로그도 굉장히 큰 수익을 가져다 줄 수가 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 사이트가 사라졌지만, 다른 웹사이트에서 현재 한

jennypodo.tistory.com

 

 

키워드 찾기 사이트

티스토리 블로그를 쓸때 적절한 키워드를 찾는것이 중요하다. 내가 쓰고 싶은 것이 아니고, 사람들이 읽는 키워드를 찾아서 쓸것. 이건 유튜브를 할때도 마찬가지다. 주제를 먼저 정하고, 글의

jennypodo.tistory.com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어떤 것을 해야 할까?

블로그를 다시 써야겠다고 마음먹었을때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했다. 그런데 원래 있던 계정에서 다른 계정을 추가로 만들려다 보니 본인 이름 인증도 해야하고 (영국에 살고 있는 나

jennypodo.tistory.com